스타벅스 자주 가시나요? 요즘엔 커피마시러갈때도, 공부하러 갈때도 스타벅스 카페에 갑니다. 늘 갈때마다 마음이 편안한 스타벅스 커피 주가와 배당금, 배당일,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점입니다. 커피 뿐 아니라 디저트/차 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컨택&소비 회사이며 코로나 바이러스가 차츰 정리가 되면 힘을 보여줄 회사입니다.
스타벅스 주가
스타벅스는 현재(2020년11월10일 기준) 주당 95달러 입니다. 80~90달러에서 횡보하다가 최근 미국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뉴스로 상승했습니다. 대표적인 컨택 주식이라 반응이 남다릅니다. 하지만 코로나 전 이미 90달러를 치고올라갔으며, 승승장구 중이였습니다.
스타벅스 배당금 / 배당일
스타벅스는 연 4회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월, 5월, 8월, 11월)
2010년 이후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며 현재는 2%가량인 0.45달러 지급됩니다. 배당락일 이후 한달이내에 지급되고 있습니다.
저번에 재미로 계산했을 때 스타벅스 커피에 100만원치의 주식이 있다면 일년에 2만원치 배당금을 받을수 있으며, 즉 아메리카노 5잔 살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달 카페에서 쓰는 돈 만큼 스타벅스 주식을 구매하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전망
스타벅스는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테이블 수를 줄이게됨으로써 자연스럽게 매출이 하락되었지만 그에 '드라이브쓰루' 고객은 늘어났고 매장운영비나 드라이브쓰루를 사용하지않던 고객들에게도 괜찮은 서비스라는 것을 각인시켜줬을 겁니다.
그리고 미국의 '바이든'이 당선되면서 중국 친화적인 기업활동들이 이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중국에서의 반미감정이 점차 사라지게되면 아직 점유율이 낮은 스타벅스가 중국에 영업활동을 준비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커피'보다는 '차'를 선호하는 중국인들이지만 최근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를 좋아하는 이유
스타벅스 커피는 타 프랜차이즈와는 다른점이 많습니다. 지점마다 다른 인테리어, 지역마다 특색있는 인테리어. 그리고 요즘엔 공부나 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까지 구별하여 소비자들의 만족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와 스타벅스의 영업력은 고객들의 돈을 잘 뽑아먹습니다.
1. 스타벅스 리워드 - 스타벅스 이용시 '별'을 적립하여 게임처럼 손님의 '등급'을 지정함. (Green, Gold Level)
2. 꾸준한 이벤트 - 왠만한 이벤트는 모두 있으며 항상 이쁘고 재밌는 아이템들이 나옴. (이벤트마다 충성고객의 매출이 어마어마함.)
3. 노래 좋음 - 국내프랜차이즈 카페의 말도 안되는 방식인 알바생이 원하는 노래를 트는게 아니라 본사에서 지정을 해줌. (제일만족)
마무리
제 미국 주식 포트의 약 20%정도를 차지하는 스타벅스입니다. 배당금의 매력보다는 스타벅스 자체의 매력이 있어 꾸준히 투자하고 있으며 5년뒤에도 스타벅스 라는 존재는 바뀌지 않을 것 같아 매달 구매하고있습니다. 요즘 직장인들의 한달 커피 소비금액이 10~20만원이라던데 한달에 한주씩 사서 '스타벅스'의 주주가 되어봅시다.
'재테크 > 미국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린이에게 추천하는 미국 주식 ETF 'QQQ' 사는 방법을 알아보자. (0) | 2021.01.12 |
---|---|
컨택트 주식 '리얼티인컴' 주가와 배당금과 배당일을 알아보자. (0) | 2020.12.21 |